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심, 국제식품안전협회서 '식품안전시스템인증' 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적 수준의 식품안전기술 보유
농심, 국제식품안전협회서 '식품안전시스템인증' 획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농심은 수출 제품을 생산하는 부산공장 라면 생산라인이 국제식품안전협회로부터 식품안전시스템인증(FSSC 22000)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식품안전시스템인증은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식품안전리스크 관리기준(PAS 220),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HACCP)등 식품안전경영을 위한 인증요건에 국제식품안전협회의 권고 사항을 더한 것으로,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식품안전시스템인증제도다.
ISO 22000보다 철저한 검증과 심사가 요구돼 더욱 엄격하고 신뢰도 높은 국제규격으로 인정받고 있다.

농심은 최근 이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식품안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농심은 안심’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하며, 대한민국 식품안전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농심이 FSSC 22000을 획득함에 따라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해외 식품시장 진출을 위해 FSSC 22000 획득은 사실상 필수 요건이다. 외국에선 네슬레, 코카콜라, 다농 등 다국적 기업들이 FSSC 22000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농심 관계자는 “식품 안전성은 고객의 믿음과 연결된 사항“이라며 “국내?외 기준에 적합하고 안전한 제품 생산을 위해 계속해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농심은 추후 부산공장 스낵 생산라인으로도 인증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