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키덜트 문화에도 트렌드가 있다…헐리웃 영화 영향 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 배트맨 대 슈퍼맨 등 개봉작 관련제품 선봬

키덜트 문화에도 트렌드가 있다…헐리웃 영화 영향 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피규어 등 장난감을 좋아하는 이른바 '키덜트 문화'에 일정한 트렌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흥행하는 헐리우드 영화 속 캐릭터가 대표적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성인 피규어 상품들의 분기별 매출 순위를 살펴본 결과 특정 시점에 인기를 끄는 상품들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21일 밝혔다.
특별한 인기 할리우드 영화 개봉작이 없었던 2015년 1분기 인기 상품들을 살펴보면 특정 캐릭터 상품이 인기 순위를 독차지하지 못했다.

반대로 2분기 어벤져스(4월23일 개봉), 3분기 쥬라기월드 4(6월11일 개봉), 4분기 스타워즈(12월17일 개봉) 등 대작 SF영화가 개봉한 시점에는 관련 영화 상품들을 구입하는 고객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인기 순위의 변동이 일어났다.

이처럼 개봉 영화의 인기가 상품 매출로까지 이어지고, 영화 캐릭터의 주요 소비 계층인 ‘키덜트족’의 수요가 지속 늘어나자 유통업체들은 영화 개봉 전부터 영화 캐릭터 상품 물량을 확보해 행사를 진행하는 등 치열한 마케팅 경쟁이 벌어진다.
롯데마트의 지난해 '성인 피규어' 매출은 전년 대비 88.2%, 올해 1~2월 매출도 전년 동월 대비 148.6%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쇼핑몰인 토이저러스몰은 오는 3월 말 개봉 예정인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 리그의 시작’ 개봉을 앞두고, 4월13일까지 ‘저스티스 리그 기획전’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저스티스 영웅들을 귀여운 피규어로 표현한 ‘쿤토이 배트맨’, ‘쿤토이 슈퍼맨’, ‘쿤토이 원더우먼’을 2000원 균일가에 판매하며, 실제 인물과 흡사하게 만들어진 ‘슐라이히 저스티스 리그 4종 세트’를 4만2500원에 선보인다. 저스티스 리그와 레고의 콜라보레이션 상품들도 준비해 ‘레고 저스티스 히어로즈’를 9만4900원에, ‘레고 조커랜드’를 13만9900원에 판매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