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완도군, 중앙부처 향우공무원들과 군정현안 간담회 개최

최종수정 2016.03.18 10:42 기사입력 2016.03.18 10:42

댓글쓰기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6일 서울에서 중앙부처에 근무하는 완도 향우 공무원을 초청해 군정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6일 서울에서 중앙부처에 근무하는 완도 향우 공무원을 초청해 군정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신우철 군수 국비 확보 위해 발로 뛰는 현장행정"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6일 서울에서 중앙부처에 근무하는 완도 향우 공무원을 초청해 군정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중앙부처에 근무하는 완도 향우 공무원과 완도군 주요사업 추진에 필요한 국가예산 확보와 지역발전의 미래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완도군 신우철 군수와 간부공무원, 완도출신 중앙부처 간부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완도군 주요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와 지역 발전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논의된 사업은 공모사업, 국고 건의 사업, 지특 건의 사업 등 군정 전반에 걸친 주요 현안 사업들이다.
공모사업은 투자선도지구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지역전략식품육성 사업 등 7개 사업에 대해 협조를 부탁했다.

국고 건의 사업은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 지원, 전복 빌딩식 육상양식시스템 개발사업, 국가생태 탐방로 조성사업 등 5개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에 건의한 내역을 설명했다.

지특 건의 사업은 24개 신규 사업을 포함해 54개 사업에 대한 현황을 공유 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우리 군과 향우 공무원들이 협력하면 아무리 어려운 일도 해결할 수 있다”면서 ”완도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국가사업 과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완도군 출신 중앙부처 향우 공무원들은 완도군이 국가사업 예산을 확보할 수 있게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재홍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더욱 끈끈한 관계를 유지해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선 6기 들어 두 번째로 추진된 중앙부처 향우 공무원들과의 간담회는 향우공무원과 완도군 공무원들이 국비예산 확보에 혼신에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완도군은 향우 중앙부처 공무원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국비예산 확보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