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본무 LG회장 "R&D인력이 충분히 보상받는 환경 만들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본무 LG그룹 회장(제공=LG)

▲구본무 LG그룹 회장(제공=LG)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LG 가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상금 25억원을 'LG 연구 개발상' 수상자에 지급하는 등 R&D 인력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LG는 9일 오후 서울 양재동 LG전자 서초 R&D 캠퍼스에서 '연구개발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22개 연구팀에 'LG연구 개발상'을 시상했다. LG는 지난 1981년 이후 매년 우수 R&D인력에 LG 연구개발상을 수여해 이들을 격려해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수상자 6명이 임원급에 해당하는 연구위원으로 선임되는 등 11명이 연구위원 등 책임 연구자로 발탁 승진했다. 수상자 180여명에게는 총 25억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이는 지난해 연구개발상 상금액 대비 2배 늘어난 액수다.

대상은 LG전자의 '초소형 고효율 컴프레서'개발팀이 수상했다. 기존에는 냉장고 용량이 클수록 큰 컴프레서를 사용해야 해 대형 냉장고일수록 냉매 압축·순환 장치인 컴프레서가 차지하는 공간이 컸다.

이 팀이 개발한 컴프레서는 기존 대비 크기는 60% 줄고 에너지효율은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900ℓ급 대형 냉장고 모델의 경우 이 컴프레서로 용량을 10ℓ 이상 늘릴 수 있다. 이 컴프레서는 앞으로 LG전자의 프리미엄급 냉장고 전 모델에 적용된다.
본상은 올레드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할 수 있는 HDR기술을 개발한 LG 디스플레이 팀, 해수담수화 등 물처리 핵심 기술인 역삼투압 분리망의 물 통과량과 염분 제거 성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LG화학팀 등 15개 팀이 수상했다. 특별상은 계열사 간 협업 등의 성과를 낸 4개팀이, 산학협동상은 산학협력으로 성과를 낸 2개팀이 수상했다.

구본무 LG그룹 회장은 이날 현장에 전시된 계열사별 70여개 연구개발 결과물을 둘러보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구 회장은 "R&D는 그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철저하게 고객과 시장, 그리고 사업의 관점에서 진정한 고객 가치를 위한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목표를 세우고 혼신의 힘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한 노력들이 인정받고, 충분히 보상받는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는 이번 연구-전문위원 정기 인사에서 R&D 및 전문분야 인재 50여명을 연구위원과 전문위원으로 선임했다.

연구위원에는 전자·화학 등 주력사업 분야의 선행 기술 및 핵심 부품 개발에 기여한 R&D 인재들을 비롯해 OLED, 전장부품, 전기차 배터리 등 신성장 사업 분야에서 핵심 기술 확보에 기여한 R&D 인재 등 40명이 선임됐다. 전문위원에는 디자인, 품질관리, 생산, IT 등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전문가 10명이 선임됐다.

각 계열사별로는 LG전자 18명, LG 디스플레이와 LG화학이 각각 11명, LG이노텍과 LG생활 건강이 각각 3명, LG하우시스와 LG실트론이 각각 1명이다. LG의 전체 연구·전문위원 규모는 올해 승진자를 포함해 약 400여명이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