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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익명제보시스템 도입해 부조리·불공정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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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홈앤쇼핑이 외부 전문 업체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온라인 신문고 익명제보시스템을 도입해 임직원의 부조리와 불공정 행위를 뿌리 뽑겠다고 4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그동안 ‘H&S 신문고’와 ‘중소기업 핫라인’을 강화해 왔으나 이번에 이를 개선한 것이다.
새 온라인 제보시스템은 익명 서버기술과 IP추적 방지기술 등이 적용돼 신고자의 익명성과 보안이 철저하게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고자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신고서를 작성·제출하면 보안서버와 보안시스템을 통해 회원사의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이 이메일과 SMS로 전달된다.

이후 홈앤쇼핑은 신고사항을 확인 후 시스템에 처리결과를 입력하게 된다. 신고자는 직접 설정한 비밀번호와 신고 시 부여받은 고유번호로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제보유형은 협력업체 등 이해 관계자로부터 사례를 취득한 ‘내부직원 부조리’, 판촉비 부당전가 및 부당한 경영정보 제공 요구와 같은 ‘불공정 행위’ 등이다.

홈앤쇼핑은 온라인 신문고 제도에 대한 내부 교육을 강화하고, 협력사에도 해당 내용을 적극 공지할 예정이다.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해당 시스템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가 탑재된 클린명함을 배포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내부 제보 활성화를 통한 경영리스크를 감소시키고, 조직의 청렴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는 홈앤쇼핑이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윤리경영 강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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