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비고 라이스, '우수문화상품' 한식메뉴 부분 최초 지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및 해외 6개국에서 즐기는 ‘비비고 라이스’… 주문 시 밥, 토핑, 소스 선택 가능
우수문화상품 지정 기념, 전시 기간 내 ‘비비고 라이스’ 50% 할인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글로벌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의 대표메뉴 '비비고 라이스'가 정부의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 한식메뉴 부분에 최초로 지정됐다.
영양학적으로 균형을 이룬 한식 전통 메뉴인 비빔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비비고 라이스는 2010년 비비고 론칭 당시부터 전세계 매장에서 판매해온 비비고의 대표 메뉴로 밥 양을 줄이고 채소의 종류와 양을 늘린 샐러드형 비빔밥이다.

한국 전통의 맛을 지키되 현대적인 그릇에 담고 주문 시 밥(백미, 현미), 토핑(불고기, 닭가슴살, 제육불고기, 두부), 소스(고추장, 쌈장, 참깨, 레몬간장) 중 선택해 기호에 맞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이다.

비비고 레스토랑은 지난 2010년 5월 첫 론칭(서울)에 이어 같은 해 중국, 미국 등에 매장을 열며 글로벌 거점을 확대해 나갔다. 2012년에는 국내 한식 브랜드 최초로 영국 런던의 중심가 소호 거리에 진출했으며, 이 매장은 최근 3년 연속 저명한 레스토랑 평가서인 '미슐랭가이드'에 등재됐다. 또한 지난해 밀라노 엑스포에서도 6개월간 비비고를 운영해 세계인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한식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했다.
진출 국가의 현지 특성과 문화를 고려한 비비고의 전략은 국내 외식 기업 중 가장 성공적인 현지화 모델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푸드빌은 4일부터 이번 '우수문화상품' 지정을 기념해 서울, 광주, 부산에서 한국대표문화콘텐츠 250여점을 순회 전시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Made 人 Korea)' 전시 마지막 날인 4월6일까지 국내 매장에서 비비고 라이스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비비고 페이스북(www.facebook.com/bibigokorea)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우수문화상품 한식메뉴 부분에서 '비비고 라이스'가 유일하게 처음 선정된 데 그 의미가 크다"며 "한국 식문화의 세계화를 위해 사명감을 갖고 해외 투자를 꾸준히 전개해 오던 중 정부로부터 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한국 문화자산을 기반으로 고품격 문화국가 이미지 확립과 전통문화의 현대화산업화를 통한 한국문화의 국제교류 확산을 위해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우수문화상품 한식 부문은 종가음식, 한식메뉴, 전통식품 분야로 구분되며, 본 제도를 통해 총 16점이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됐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