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군, 동망산 생태문화 탐방로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20억 원을 투입해 동망산 생태문화 탐방로를 조성한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20억 원을 투입해 동망산 생태문화 탐방로를 조성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자연, 역사, 문화의 자연친화형 트레킹 길 조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이 20억 원을 투입해 동망산 생태문화 탐방로를 조성한다.
군은 2년 동안 항만터미널부터 개머리 목섬으로 이어지는 완도읍 동망산 일원에 쾌적하고 안전한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인 트레킹 길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동망산 생태문화 탐방로는 전체적으로 경사가 완만해 숲길을 걸으며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접근성이 용이해 남녀노소 누구나 바다와 산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지난해 완도군산악회의 자문과 협지 답사 후 기본계획을 수립해 환경부 지역발전 특별회계 사업비 20억 원을 확보했다.

총 거리 8km구간에 전망데크, 생태탐방데크, 출렁다리, 자연관찰로 등의 시설물과 야생화, 수목을 식재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4억 원의 사업비로 수려한 다도해 경관 조망지점에 전망데크 와 생태탐방데크를 조성해 보행활동에 제약을 가진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이번 달 착공해 6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내년에는 14억 원의 사업비로 탐방로와 목섬으로 이어진 출렁다리와 망남리 마을의 벽화, 편의시설 등 주민 소득 창출과 연계되는 각종 시설물을 설치해 우리지역만의 이색코스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동망산 생태문화 탐방로를 지역주민과 완도를 찾는 관광객이 꼭 한 번 방문하고 싶은 지역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동망산 생태문화 탐방로를 숲길을 걸으며 직접 산과 바다를 체험할 수 있고 자연과 하나 되는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