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매번 똑같은 선물이 질린다면…이색 설선물 열전

최종수정 2016.02.03 10:49 기사입력 2016.02.03 10:49

댓글쓰기

소화불량·피로회복 등 '명절 증후군' 해소 위한 죽 선물부터 호텔 패키지까지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가족이나 친척들을 위한 명절 선물 준비에 한창이다. 감사와 온정의 마음을 담아 전달하는 선물이지만 반복되는 명절만큼 매번 똑같은 선물을 전하기 일쑤다.
최근에는 설 연휴를 앞두고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한 선물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부룩한 속을 달래줄 보양죽부터 피로회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휴식을 위한 호텔패키지까지 명절증후군 해소를 위한 특별한 아이템으로 받는 사람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전달해 보는 것은 어떨까.

명절 연휴에는 평소보다 과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고, 여기에 과음이 더해져 소화불량이나 위염 등 소화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된다. 이런 경우 위에 부담이 없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불편한 속 때문에 힘들어한다면 소화가 잘되는 죽을 선물해보자.
죽은 많은 양의 물을 넣고 오래 끓이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고 위에 자극이 없어 지친 속을 달래는데 효과적이다.

본죽에서는 다양한 죽 메뉴들을 공식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트본을 통해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본아이에프 공식 홈페이지(www.bonif.co.kr)와 모바일 웹(m.bonjuk.co.kr)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죽을 선물할 수 있다.

본죽은 명절 연휴 다음날이면 평소보다 매출이 증가하는데 지난해 추석 대체 연휴가 끝난 9월30일 매출은 평소대비 15% 증가했다.

오랜 명절 연휴로 누적된 피로 회복을 위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선물은 바로 건강식품이다. 특히 비타민이나 홍삼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가 있어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B군과 비타민C, 필수아미노산 3종류가 함유돼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 영양 드링크다. 특히 비타민 하루 권장량 대비 B2는 171%(2.4mg), B6는 400%(6mg), 나이아신은 80%(12mg)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벌꿀과 탄산수 등을 첨가해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KGC인삼공사에서는 이번 설을 맞아 '넉넉할 유(裕)'와 '편안할 순(順)'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넉넉할 유(17만원) 세트는 홍삼농축액 함량이 높은 홍삼톤골드와 쓴맛이 다른 홍삼에 비해 덜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홍삼정옥고로 구성했다.

올해는 주말과 대체공휴일로 평소보다 길어진 연휴에 몸과 마음의 피로를 날려버릴 수 있는 휴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루 정도 여유를 가지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텔 패키지도 명절증후군을 없앨 좋은 선물이다.

더 플라자에서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와 함께 명절 증후군을 달래 줄 스파 프로그램 패키지를 선보였다. 나무 등 자연 요소를 모티브로 한 가구 디자인과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로 큰 사랑을 받는 프리미엄 스위트에서의 1박과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 공간인 더벨 스파, 더 플라자에서 페이셜 또는 전신 스파 프로그램(70분, 17만원 상당)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체크인 시 한복을 입은 고객에게는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랜드힐튼서울은 이달 10일까지 3가지 타입의 '만사형통' 패키지를 선보인다. 만사형통 패키지Ⅰ은 디럭스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2인 조식,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혜택이 포함되며, 만사형통 패키지Ⅱ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조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수영장, 체련장 및 사우나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만사형통 패키지Ⅲ은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 대상이며, 패키지Ⅱ와 혜택이 동일하다.

벨레상스 서울 호텔은 '럭키 인 더 포켓 패키지' 오는 12일까지 선보인다. 럭키 인 더 포켓 패키지 I은 디럭스 룸 1박, 뷔페 레스토랑 2인 무료 조식, 객실 내 한과 6조각, 식혜 2잔 등이 제공된다. 가격은 11만원. 럭키 인 더 포켓 패키지 II는 디럭스 룸 1박, 카페 엘리제 2인 무료 조식(만 12세 어린이 최대 2명 무료)제공, 객실 내 무료 인터넷이 제공된다. 특별 선물로 일명 비행기 마스크로도 유명한 ‘트리앤씨’ 캐럿플레인 A280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 1세트 (5입), 포춘 쿠키가 들어있는 복 주머니를 증정 한다. 가격은 13만원이다. 봉사료 및 부가세는 별도.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