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AIA생명, '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 출시

최종수정 2016.02.01 10:06 기사입력 2016.02.01 10:06

댓글쓰기

AIA생명, '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 출시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AIA생명이 '(무)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을 1일 출시했다.

이 보험은 사망 후 유가족 생활 보장이라는 전통적 종신보험 기능에 가입자 생전 입원과 수술 의료비 보장을 더했다.
'(무)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은 최대 1억원 주계약 가입으로 3일 초과 입원 시 1일 최대 10만원을 보장한다.

1~5종 수술은 1회 최대 500만원을 지급한다. 입원 및 수술 특약을 추가해 보장한도를 더 높게 설계할 수도 있다.

또 계약자가 본인의 상황에 따라 의료비 선지급 시점을 45세~70세 사이에서 선택할 수도 있다. 계약일로부터 가입자가 정한 연령까지(제1보험기간)는 사망보험금만 지급되고 그 이후부터 종신까지(제 2보험기간)는 사망보험금 일부를 의료비로 선지급 받을 수 있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무)우리가족 채워주는 메디컬 종신보험'은 입원과 수술급여금을 사망보험금에서 선지급해주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상승되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