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이치엘비 '아프로뷰 S2', 獨 IF 디자인어워드 수상

최종수정 2016.01.29 16:09 기사입력 2016.01.29 16:09

댓글쓰기

아프로뷰

아프로뷰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에이치엘비 는 29일 HUD(Head Up Display) '아프로뷰 S2(APROVIEW S2)'가 세계 최고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프로덕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s)’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주관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 중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는 대회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아프로뷰S2는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함으로서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와 굿디자인을 포함해 세계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 받는 제품이 됐다. 아프로뷰S2의 제품 디자인은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의 정연우 교수팀이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정연우 교수는 "아프로뷰 S2는 운전자에게 직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모든 자동차와 조화로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치엘비의 HUD ‘아프로뷰S2’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BMW, 에쿠스, 제네시스, K7 등 고급 자동차의 HUD와 동일한 허상거리 구현 방식을 구현하는 세계 최초 애프터 마켓용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T맵’과 ‘맵피’와의 연동을 통해 1차, 2차로 나눠지는 정보를 전방에 세밀하게 보여줌으로써, 고속도로 사망 사고 1위인 전방 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다.

또 차량의 ODB 모듈과 아프로뷰 S2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차량의 속도와 온도, 주유 상태 등 자세한 정보를 주행 중에도 확인할 수 있다.

에이치엘비의 HUD사업 총괄 정지황 이사는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내 가족의 안전 운전을 위해 필수품인 아프로뷰의 판매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HUD 아프로뷰 S2는 오는 30일 롯데원TV 방송을 시작으로 홈쇼핑에 런칭된다.방송 시간은 저녁 6시 59분이며, KT올레 & Skylife(36), CJ헬로비전(28), LG유플러스(21) 또는 모바일 앱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