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명절 알뜰 상차림은 전통시장에서~~~"

최종수정 2016.01.20 07:12 기사입력 2016.01.20 07:12

댓글쓰기

강북구, 25일부터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설 명절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 전통시장들이 1월 25일부터 2월 6일까지 지역주민들을 위한 풍성한 ‘설 명절 이벤트’를 개최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시장별 상인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설 대목을 맞아 주민들의 전통시장 이용률을 높이고 치솟는 명절 상차림 비용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준비했다.

상인들은 농수산물, 과일, 잡곡, 정육, 떡 등 양질의 제수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경품행사, 체험행사, 문화행사 등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시장은 ▲수유재래시장(1월25~26일) ▲수유전통시장(1월27~30일) ▲수유시장(1월27~30일) ▲북부시장(2월1~3일) ▲강북종합전통시장(2월5~6일) 5곳이다.
수유재래시장은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떡국 떡 썰기 대회와 전통놀이 투호 던지기 대회를 개최, 수유전통시장은 나만의 이미지를 담은 머그컵 만들기,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바느질, 목공, 클레이아트 행사를 마련했다.

또 수유시장은 고객들과 함께 뻥튀기, 솜사탕, 떡을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보는 추억의 먹을거리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북부시장은 주부팔씨름 대회, 강북종합전통시장은 제기차기 대회, 각설이 공연을 열어 명절의 흥겨운 분위기를 고양하고 주민화합을 도모한다.

시장별 경품 및 할인 행사도 풍성하다. 북부시장에서는 일정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북부시장과 강북종합전통시장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제수용품을 1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강북구는 이번 행사가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다가오는 설 명절 장바구니는 물건 좋고 가격 좋고 인심까지 좋고 우리 전통시장에서 채워보기 바란다"며 "또 전통시장의 역량 강화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