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中企 중심 경제구조로 전환 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공정한 자원배분과 시장의 공정성 회복을 두 축으로 하는 중소기업중심 경제구조로의 전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 회장은 1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서 이 같이 강조하고 "내 기업만 잘되면 된다는 작은 생각을 버리고 국가와 사회를 생각하며 더 큰 생각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따듯한 경영, 통 큰 경영을 하자"고 당부했다.
박 회장은 "정부와 국회는 법과 제도의 틀을 시장변화에 맞춰 선제적으로 개선해 중소기업들이 창조적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길을 열어달라"고 요청했다.

지난해보다 열흘 가량 늦게 열린 올해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는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지난 3년간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창조경제ㆍ경제민주화ㆍ규제개혁 등 정책성과를 소개하고, 경제활력 회복을 위한 중소기업계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의 주역인 중소기업이 청년일자리 창출ㆍ창업ㆍ해외진출 등의 경제혁신과 부흥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신년인사회 참석한 중소기업인들은 행사 시작 전 국회에 상정돼 있는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의 조속 입법을 통한 국가경제의 활력 회복을 기원하는 '경제살리기 입법 촉구 범국민 서명운동'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일호 경제부총리와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등 정부인사를 비롯해 벤처기업협회, 여성경제인협회, 전국상인연합회 등 중소기업 단체 대표와 지역ㆍ업종별 중소기업ㆍ소상공인 등 550여명이 참석했다. 정치권에서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