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토즈 스터디센터, 전년대비 신규 가맹점 154%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국내 최초 공간서비스 그룹 토즈가 지난해 자사의 프리미엄 독서실 ‘토즈 스터디센터’가 역대 최다 가맹점 오픈 기록을 경신, 전년대비 신규 가맹점 개설수가 15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여세를 몰아 올해 신규 가맹점 수를 200% 이상 증가시켜 총 240개 지점 달성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토즈 스터디센터는 가맹사업을 본격화 한 2012년부터 서울, 경기, 부산 등에 지점을 확대해 매년마다 2배 이상의 센터가 추가 개설되며 센터수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57개(누적 118개)의 신규 지점 개설을 통해 전년 37개 대비 154%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또 올해 1/4분기 내 30개 이상의 센터가 개설을 확정하고 있기도 하다.
토즈 스터디센터는 최근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 전문화된 학습 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커짐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칸막이 형태가 일반적이던 독서실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며 학습 유형에 따라 최적화된 5가지 공간과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취업난, 입시경쟁 등 사회적 이슈와 맞물려 교육 특구라 불리는 대치, 목동, 잠실, 노원 등을 중심으로 체험고객의 입소문을 타고 이용자는 물론 자녀 교육을 위한 부모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것이 주요한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용 고객과 센터 수가 증가하면서 사업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빨라진 은퇴, 길어진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 창업을 희망하지만 경기 불황, 창업시장 과열에 대한 우려로 인해 실패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사업을 원했기 때문이다.
이런 시장의 요구에 발맞춰 토즈는 독서실업계 최초로 본사 차원의 체계적인 운영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고 이는 가맹점 확대의 주요한 배경이 됐다. 토즈 스터디센터는 매출, 인력, 회계 관리 등의 복잡한 부분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원솔루션 시스템과 본사 차원의 적극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가맹 폐점률 0%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가맹점 개설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김윤환 토즈 대표는 "자사의 토즈 스터디센터가 지난 1년새 최다 오픈 기록을 달성한 성장세에 힘입어 업계를 리드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고객과 투자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즈 스터디센터는 2016년 1월 기준 131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전체 독서실 시장의 10%(540개)를 점유해 신개념 학습공간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확대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