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BI저축은행 모바일 중금리대출'사이다', 대출 48억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SBI저축은행은 지난달 21일 출시한 모바일 중저금리대출 상품 '사이다'가 출시 후 10영업일 만에 누적대출 실적 48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이다의 실적은 현재 시중은행에서 운영 중인 모바일 중금리대출 상품의 초기 10영업일 실적평균으로 알려진 13억6000만원의 3배를 훨씬 뛰어넘는 수준이다. SBI저축은행에 따르면 사이다의 대출 이용고객 분석 결과 은행 고객과 은행 거절 고객, 고금리 카드론 고객 등 나이스신용등급 기준 1~6등급 고객들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이다의 장점은 6~13%대의 낮은 금리와 최대 3000만원 한도 대출로 다른 비대면 모바일 신용대출의 경우 무방문, 무서류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금리가 높거나 한도가 작다는 단점이 있었다.
향후 리스크 관리에 대해서도 SBI저축은행 측은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SBI저축은행 고객신용평가시스템(CSS) 관계자는 "사이다는 1~6등급의 고ㆍ중신용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1~4등급의 고신용자들의 연체율은 1%도 채 되지 않고 5~6등급 중신용자들에 대해서는 10년 이상 축적된 금융정보와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강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상품을 설계, 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SBI저축은행은 향후 우량 대출고객들이 대거 추가 유입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실제로 광고마케팅이 시작된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일평균 10억원 이상의 대출실적을 거두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법정 최고금리 인하와 세계적인 저금리 추세 등으로 인해 신용대출의 중저금리 기조는 이제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이라면서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전에 중금리 시장을 선점하고 시중은행의 우량고객까지 흡수함으로써 고객들의 금리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춰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이다는 안드로이드(구글플레이)와 애플(ios)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으며 콜센터(1670-0042)와 홈페이지 (http://www.saidabanking.com)를 통해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