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신의(信義) 건강보험' 출시

최종수정 2016.01.04 11:24 기사입력 2016.01.04 11:24

댓글쓰기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신의(信義) 건강보험' 출시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암, 뇌, 심장 등 3대 질병에 대해 진단 시에는 보험금을 받고 건강하면 낸 보험료 전액 무사고 환급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무배당 신의(信義)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다른 보험이 환급금 계산 시 변동금리를 적용하는 것과 달리 이 보험은 1종을 선택하는 경우, 확정금리를 적용한다.

환급받는 플랜은 세 가지로 가입 시 선택할 수 있다. 만기에 받는 '만기지급형', 50%는 납입종료 시점에서 받고, 나머지 50%는 만기에 받는 '2회지급형', 보험료 완납 후 5년 경과시점부터 매월 받는 '매월지급형' 등이다.

특히 매월지급형의 경우 고객이 납입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납입기간과 동일한 기간 동안 매월 지급해 노후 건강관리자금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낸 보험료를 모두 돌려받아도 보장은 만기까지 받을 수 있다.

신의건강보험은 납입면제가 확대됐다. 세 가지 질병중 하나의 진단을 받는 경우 나머지 담보의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며, 납입은 면제되더라도 나머지 담보의 무사고 환급은 고객이 내지 않은 보험료까지 낸 것으로 계산하여 환급해 준다.
담보에 따라 최저 만 15~65세가 가입할 수 있으며 납입기간은 10년부터 5년 단위로 30년까지, 보험기간은 100세, 80세 만기로 설계할 수 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