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치킨매니아, ‘비닐치킨’ 소비자 나무란 업주 “계약 해지 검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치킨매니아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치킨매니아의 치킨에서 비닐이 나와 이를 따지는 소비자에게 점주가 환불을 거부해 논란이 일자 치킨매니아가 사과문을 게재했다.

치킨매니아는 22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지난 15일 발생한 구산점 가맹점주의 적절치 못한 고객 응대로 인해 피해를 입은 해당 고객님뿐 아니라 저희 치킨매니아를 애용해 주시는 많은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 사과문에는 “해당 가맹점 점주는 현재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피해를 입은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치킨매니아는 있어서는 안 될 비상식적 고객 응대로 일관한 해당 가맹점에 강력한 경고 조치와 함께 본사 차원의 영업 정지 후 가맹 계약 해지를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또한 피해 고객님과 본사 직원과의 통화에서도 직원의 잘못된 의사 전달 방식으로 인해 의도치 않게 불쾌감을 느끼게 한 점에 대해서도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해당 직원 역시 현재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직원 재교육 이수 이후 징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치킨매니아 새우치킨 비닐사건 녹취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소비자 A씨는 “치킨매니아 새우치킨에서 비닐이 나와서 전화를 하니 그냥 먹으라네요”라는 내용과 함께 투명한 비닐이 양념과 함께 붙어 있는 치킨 사진, 점주와의 통화 녹취록 등을 게재했다.
해당 녹취록에는 점주 B씨가 “그 정도 가지고 환불해 주기는 좀 그렇다”며 “아예 박혀있는 것도 아니고 그 정도는 이해해 달라”고 말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어 “사람이 하다 보니 실수 할 수 있다”며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약한 게 아니냐”고 덧붙였다. 또 “우리도 일부러 넣은 것은 아니지 않냐”며 잘못을 대충 넘기려는 태도를 보였다.

A씨의 남자친구가 전화를 바꿔 “대처 방법이 잘못된 거 아니냐”며 “‘정말 죄송한데 저희가 수거해 가고 환불해주겠다’ 라거나 ‘다시 해 다 드리겠다’가 맞는 거 아니냐”고 따지자 업주는 결국 환불을 약속했지만 “사람이 그런 식으로 예의 없게 행동하지 말라”며 오히려 소비자를 나무라면서 전화를 끊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정성들여 만들었으니 비닐 나와도 군소리 말고 먹으라는 소리인거냐”, “저 업주 때문에 치킨매니아 매출 떨어지겠다”, “녹취 안했으면 소비자가 갑질했다고 나왔을 것이다”, “고의가 아니면 잘못해도 상관없다는 거냐”, “치킨 먹을 때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이 필요한 건지 처음 알았다” 등의 비판적인 의견을 쏟아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