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지탈옵틱, 中 계신국제그룹이 200억 유증 참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노블엠앤비 은 티몰, 쑤닝, 징동 등 중국 톱3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한국관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국 계신국제그룹(Kai Sun International Group Ltd.)이 200억원을 투자,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계신국제그룹은 회원수 1000만명의 SNS 플랫폼(투안쥐앙), 웹과 모바일 기반 플랫폼(Klaiba)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탈옵틱은 이번 협력을 통해 O2O 기반의 국경 없는 무역의 새로운 사업모델 구축을 위해 중국 계신국제그룹과 공조한다는 방침이다.
계신국제그룹은 모바일 소셜커머스 기반의 글로벌 빅데이터를 이용한 이커머스 회사다. 이 회사의 리우닝 대표는 남경재경대 국제경제 및 무역학과 교수를 맡고 있다.

계신국제그룹은 지난 해부터 중국에서 시작된 O2O 사업에 쑤닝 오프라인몰을 통해 진입, 38개의 크라우드숍에서 한국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6년에는 100여개의 크라우드 숍에 입점하고 2017년 나스닥 또는 홍콩증시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탈옵틱 관계자는 "중국 계신국제그룹은 디지탈옵틱에게 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서 현재 운용중인 플랫폼 노하우 제공과 해외 지사 설립, 나아가 미국, 호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진출 등의 업무 등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계신국제그룹은 200억원을 투자해 디지탈옵틱의 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고 총 126만주를 부여 받게 된다. 보호예수기간은 1년이다. 주금 납입일은 오는 1월11일이며 신주는 내년 1월26일 상장한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