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S산전, 제3회 수중사진 공모전…주원 작가 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3회 LS산전배 국민생활체육 전국 수중사진공모전 시상식에서 구자균 LS산전 회장(왼쪽)과 대상 수상자인 주원 작가(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3회 LS산전배 국민생활체육 전국 수중사진공모전 시상식에서 구자균 LS산전 회장(왼쪽)과 대상 수상자인 주원 작가(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S ELECTRIC 이 바다 밑 세계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고,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수중해양환경 보존을 위한 '수중사진 공모전'을 열었다.

LS산전은 전국스킨스쿠버연합회와 공동으로 14일 경기도 안양시 소재 LS타워에서 ‘2015 제 3회 LS산전배 국민생활체육 전국 수중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LS산전은 수중세계의 신비로움을 일반인과 공유하고, 바다를 맑고 푸르게 보존하자는 취지로 2013년부터 이 공모전을 후원해왔다.

특히 스킨스쿠버 마니아로 알려진 구자균 LS산전 회장이 공모전을 직접 제안, 기획한 것으로 유명하다. 구 회장은 공식 다이빙 2000회, 3분 40초의 무호흡 기록과 스쿠버 강사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서울시 수중·핀수영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 9월까지 ▲수중사진 ▲해양환경 2개 부문에 총 25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고,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중사진 부문 19점, 해양환경 20점 등 총 39개 작품이 입선했다.
대상은 주원 작가의 ‘다이버와 산호’가 선정됐다. 작가가 지난해 12월 인도네시아에서 촬영한 작품으로 조류 흐름에 따라 그 모습이 변하는 대형 씨팬(Sea Fan ; 산호의 일종)과 다이버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순간을 담았다. 이번 수상으로 주원 작가는 지난 2013년 제 1회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에는 열대어가 크게 입을 벌린 채 클리닉 피시(Clinic Fish)에게 이빨 청소를 받는 순간을 포착한 박인수 작가의 ‘시원한 구강청소’가 선정 됐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3, 장려상 4개 작품이 입상했다.

공모전 입상작은 오는 1월까지 LS타워 1층 로비에 전시되며, 전국스킨스쿠버연합회 홈페이지(http://www.scubakorea.or.kr)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LS산전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과 수중세계의 경이로움을 사진으로나마 함께하고 국내 수중사진 작가들을 발굴, 후원하기 위한 마음에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며 “해를 거듭할수록 작품 수준이 높아짐은 물론 일반인들의 수중환경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 만큼 공모전이 보다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