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하이마트, 노·사 합동 취약 계층 연탄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에 연탄 5만장 전달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하이마트가 8일 오전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백사마을에서 지역주민들에게 연탄 5만장을 전달했다. 이날 백사마을 주민 250가구에 전달된 연탄은 롯데하이마트와 롯데하이마트노동조합이 함께 마련했다.
백사마을은 1960년대 도심 개발이 시작되면서 형성된 주거지로, 주소가 서울 노원구 중계동 104번지라 이름 그대로 백사마을이 됐다. 아직도 많은 주민들이 연탄으로 겨울을 나고 있다.

이 날 봉사활동에는 이동우 대표이사를 포함한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봉사단 25명과 권익재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한 롯데하이마트노동조합원 15명 등 총 40명이 참여해 백사마을 지역주민에게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노사가 화합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와 노동조합은 협력적인 노사관계와 건강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익재 롯데하이마트노동조합위원장은 “연탄으로 겨울을 나신다는 백사마을 이야기를 듣고 나눔활동에 함께 참여했다”며,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시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와 노동조합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창조적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 일자리 확대와 차별 없는 일터 구축을 다짐, 노·사간 상생과 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약속하기도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조손(祖孫)가정과 결연을 맺고 정서적 및 경제적으로 후원하는 '행복3대 캠페인을2006년부터 지속해오고 있다. 아프리카 케냐 아동들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굿모닝칠드런 캠페인'도 6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밖에도 임직원들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정기적인 가전제품 기증과 더불어 장애인, 독거노인, 소외 아동 등 지역사회의 여러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