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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스콜, 모바일 명함 '콜카드' 기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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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저장 안된 상대방에게 지정한 이름 노출
공인중개사·택배기사 등 사업자들 정보 살펴볼 수 있어


후스콜, 모바일 명함 '콜카드' 기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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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캠프모바일의 글로벌 스팸 차단 어플리케이션 후스콜이 전화번호와 프로필을 소개하는 모바일 카드 형태의 '콜카드' 기능을 추가했다.

후스콜이 새롭게 선보이는 '콜카드'는 개인의 프로필이나 사업자의 사업장 위치,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 비즈니스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기능이다.

후스콜 콜카드를 사용하면 자신의 전화번호가 저장돼있지 않은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도, 수신자의 스마트폰 화면에는 사업자가 지정한 이름이 노출된다.
통화가 끝나면 콜카드 상세페이지를 통해 사업자에 대한 정보를 더욱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택배 배달원, 공인중개사, 프리랜서, 판매영업직 등 전화번호 기반의 사업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이용자들도 콜카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 대만, 브라질, 태국 등에서는 이미 일반 이용자뿐 아니라 카페, 자전거 수리, 퀵배달서비스 등 모바일 페이지를 만들기 어려운 개인 사업자들이 활발하게 콜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후스콜은 국내에서 네이버 부동산에 등록된 공인중개사들의 정보를 콜카드로 제공한다. 이용자가 별도로 공인중개사의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아도, 전화가 오면 콜카드를 통해 공인중개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통화 후에는 콜카드의 '매물정보 더보기' 를 통해 해당 공인중개사의 추가 매물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콜카드는 후스콜 앱을 설치한 이용자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에만 적용돼 있다. 후스콜은 이번 네이버 부동산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다양한 업종과 분야로 제휴처를 넓힐 예정이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전화번호는 사업자가 고객과 접점을 만들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라며 "콜카드가 다양한 업종의 중소상공인들이 모바일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하는 도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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