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GF리테일, 카페 브랜드 ‘Cafe GET’ 런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량 대비 약 23% 저렴한 가격
BGF리테일, 카페 브랜드 ‘Cafe GET’ 런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 커피 맛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광고가 이슈가 된 적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4000원 라벨이 붙어 있는 커피가 2000원 라벨이 붙어있는 커피보다 더 맛있다고 응답했다. 사실, 두 가지 커피는 ‘같은’ 제품이었다. 커피, 이제 가격의 거품을 걷어내야 할 때다.

올해 초,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일제히 가격을 인상을 인상하면서 최근 이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점 수준의 맛을 자랑하는 편의점 에스프레소 커피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 이 현대적 도시 감각을 담은 커피&디저트 브랜드 ‘Cafe GET’을 3일 런칭했다.

‘Cafe GET’은 바쁜 도시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어반(Urban) 스타일을 추구하는 BGF리테일의 새로운 브랜드로서, ‘맛있고, 빠르고, 세련되게’ 휴식을 즐기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1년부터 점포에서 즉석으로 원두를 내려 마시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운영해 왔으며, 매년 약 30% 가량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번 ‘Cafe GET’의 런칭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넘어 뛰어난 ‘맛’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상품팀은 지난 7월, 커피 맛의 핵심이 되는 좋은 원두를 확보하기 위해 해외 원두 생산지를 방문했다. 생산 현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수백 종의 커피를 마시며 품평한 결과, 최상급 탄자니아산 원두와 콜롬비아산 원두를 찾아냈다.

이 원두들은 사람 손으로 하나하나 따는 핸드피킹(Hand picking)방식으로 수확되며, 기계가 아닌 수세식 공정을 거쳐 더욱 깨끗하고 부드러운 원두 품질을 보장한다.

‘GET’ 커피는 달콤한 향의 콜롬비아산 원두와 쌉싸름한 맛의 탄자니아산 원두를 7:3의 황금 비율로 분리 로스팅하여 깊은 향의 다크 초콜릿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GET’ 커피는 이러한 고유의 맛과 향이 가려지지 않도록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2가지 종류만 제공한다.

‘Cafe GET’은 커피 열매의 수확부터 커피잔에 담기기까지 전 과정을 BGF리테일이 직접 관리하여,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타편의점의 에스프레소 커피가 8온스(약 220g) 한 잔에 1000원인 반면, ‘Cafe GET’은 12온스(약 340g)를 1200원에 판매해 온스당 약 23% 저렴하다.

‘Cafe GET’은 에스프레소 커피 외에도 핸드드립형 커피인 ‘GET원컵(1200원)’과 디저트 상품인 ‘GET달콤한미니마카롱’, ‘GET초코가득빅롤케이크’ 등 부담 없는 가격의 프리미엄 카페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알뜰소비 문화가 확산되면 커피, 디저트 시장에도 합리적인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CU(씨유)’는 거품 없는 가격뿐만 아니라,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품질의 커피와 디저트 상품들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