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도국제도시, 분양권 총금액 1조 돌파, 외국인 주택단지 조성으로 화룡점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탄제2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 신도시 제치고 1위 기록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활성화에 탄력


송도아메리칸타운 투시도

송도아메리칸타운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도국제도시가 수도권 주요 신도시들을 제치고 분양권 시가총액 1위를 달성했다. 부동산 시장이 장기 침체 상황에 놓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부동산 업계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리서치 전문 리얼투데이가 올해 국토교통부 분양권 실거래 자료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인천 연수구 송도동 아파트 분양권 총금액이 1조401억9903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위를 기록한 동탄제2신도시(6277억8757만원) 분양권 총금액의 배에 가까운 액수다. 전국 도시 가운데 송도국제도시가 유일하게 1조원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송도국제도시의 이번 상승세는 동탄제2신도시를 비롯하여 왕십리뉴타운, 위례신도시, 남가좌뉴타운, 별내신도시, 배곧신도시 등을 모두 압도적으로 누르고 기록한 것이어서 더욱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송도국제도시의 가치가 다시 한 번 입증을 받으며 국내를 대표하는 신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송도국제도시가 이처럼 분양권 총금액에 있어 압도적으로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부동산 업계의 한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 송도국제도시는 유일하게 예외로 적용되고 있는데 인구 유입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아파트 공급 등도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세계은행, 녹색기후기금 등 16개 국제기구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도 송도국제도시에 입성함으로써 실수요층이 유입도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송도국제도시의 경우 글로벌 신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외국인 입주민들의 유입도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외국인 정주 여건을 충족할 수 있는 외국인 주택단지 조성도 전개되고 있는 상황이다. 대표적으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현대산업개발이 손잡고 시공하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IPARK)'를 꼽을 수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송도국제도시의 부동산 시장 강세를 대표하는 아파트 매물로 꼽힌다. 대한민국 제1호 외국인 주택단지란 프리미엄 가치를 등에 업고 실수요층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어서다.

주목할 점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경우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이다. 기존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중대형 평형대 아파트 공급 과잉이 문제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따라 실 거주를 목적으로 한 이들 가운데 일부는 입주를 하고 싶어도 맞지 않는 평형수 때문에 발길을 돌려야 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64㎡ A 83세대, △64㎡ B 44세대 △72㎡ 172세대 △84㎡ A 211세대 △84㎡ B 43세대 △84㎡ C 172세대 △101㎡ A 39세대 △101㎡ B 44세대 △118㎡ 8세대 △133㎡ 8세대 △159㎡ A 2세대 △159㎡ B 2세대 △159㎡C 1세대 △159㎡ D 1세대로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9.2%에 달한다. 또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답게 아파트 뿐 아니라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외국인 입맛에 맞춘 주거 설계도 눈길을 끈다. 최고 49층의 초고층 단지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2.6m 천정고 적용을 통해 우수한 조망 및 채광성, 개방감을 확보했다. 여기에 거실 홈 컨트롤 시스템, 에너지 컨트롤 시스템 등은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가능케 하는 요소들이다. 차량 통제 시스템, 에너지 원격 검침 시스템, 보안 시스템, 부부 욕실 비상 스피커폰 등은 입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일조한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난방 제어 시스템, 환기 시스템 등을 통해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경로당, 요가/GX룸, 휘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돼 있다. 따라서 단지 밖에 멀리 나가지 않아도 여유로운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예정), 홈플러스(예정)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근에 페스티벌 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오는 2018년에는 영화관, 아이스링크, 백화점, 호텔 등을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가 오픈될 예정이다. 이외에 해돋이 공원, 잭니클라우스GC, 오렌지듄스GC 등도 자리하고 있어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시행사인 송도아메리칸타운(SAT) 측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 및 국제기구가 활발하게 유치되고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정주 여건을 충족시켜 줄 주거 단지 조성은 미흡했던 게 사실이다.”라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국내 첫 외국인 주택단지로서의 프리미엄 가치는 물론 특화된 주거 설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통해 외국인은 물론 국내인들까지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비즈니스 활동에 최적화된 사통팔달 교통망도 특징.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인천지하철1호선 초역세권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송도1교 개통에 따른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진출이 용이하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에서는 인천공항(약 20분), 김포공항(약 45분), 서울역(약 70분), KTX광명역(약 20분),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약 70분) 등이 가까워 편리하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 국내 032-818-8877, 032-811-4466(모델하우스)

해외: +1-213-294-5542 (미국 LA 현지 사무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