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포그래픽] 온라인쇼핑, 옷·무거운 생수 주로 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

AD
원본보기 아이콘

직장인들은 주로 의류나 무거운 생필품을 구매할 때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직장인 4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 구매 중 어느 쪽을 선호하는가’ 묻자 절반에 가까운 45.3%가 온라인 구매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물건에 따라 다르다는 응답은 37.4%였지만 매장을 직접찾아 물건을 사는 오프라인 구매가 좋다는 사람은 17.3%에 그쳤다.

직장인의 38.7%는 1주일에 1~2회 인터넷으로 쇼핑을 한다고 했다. 한 달에 1~1회(30.6%), 1주일에 3~4회(16%), 2~3개월에 1~2회(7.3%), 거의 매일(5.3%), 거의 하지 않는다(2.1%)순이었다.

직장인들이 인터넷에서 주로 구매하는 품목(복수응답)은 의류 및 패션잡화(54.9%)가 1위를 차지했지만 일상 생활용품도 큰 비중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휴지나 세제 등 무거운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생활용품(37.8%)이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물이나 음료수 등 무거운 식품류(33.8%)였다. 이어 책·CD등 문화생활 용품(28%), 과자·라면 등 가공식품류(26.5%), 공연·스포츠 등 문화생활 티켓(22.%), 기저귀 등 유아용품(12%), 가전제품류(11.5%)등이 목록에 올랐다.

착용감이 중요한 신발이나 과일·채소·고기 등 신선식품 등은 여전히 오프라인 구매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온라인 구매를 왜 선호하는지에 대해 응답자의 68%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검색만 잘 하면 손쉽게 살 수 있어서’(45.2%), ‘포인트 적립이나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 때문에’(24.5%), ‘직접 돌아다니며 쇼핑할 시간이 없어서’(19.1%) 등의 의견도 있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이경희 디자이너 modaki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