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연속 1위 기록…출시 8개월만에 500억 돌파
허니통통은 5월 51억원, 6월 57억원, 7월 52억원 등 유일하게 50억원대 매출을 유지하며 3개월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젊은 층에서의 제품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편의점 매출도 고무적이다. GS25의 7월 전체 스낵제품 매출에서 허니통통은 허니버터칩에 이어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출시 8개월 만에 전통의 스낵강자인 새우깡, 오징어땅콩에 버금가는 브랜드로 성장한 것이다.
이런 추세라면 연 매출 1000억원 달성도 기대된다. 제과업계에서 출시 첫해 연 매출 1000억을 달성한 제품은 찾기 어렵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