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인플루엔자 (독감) 무료 예방접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지역 내 78개 의료기관 위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10월1일부터 인플루엔자(독감) 고위험군 대상자를 중심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추진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성장현 용산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예방접종은 지역 내 78개 의료기관에 위탁, 진행한다. 올해부터 전국 위탁 의료기관에서 주소지 제한 없이 접종이 가능하다. 가까운 지정 위탁 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통계적으로 예방접종을 통해 고연령층에게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사망을 약 80% 막아주는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효과 지속기간은 평균 6개월이다. 용산구의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률을 살펴보면 지난 2013년에는 73%, 2014년은 75.1%다.

의료기관(병·의원)에 직접 방문하면 되며 접종기간은 오는 11월15일까지다. 개별안내문(예진표 작성)과 주민등록증을 준비하면 된다.

또 용산구 보건소에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추진한다. 오는 10월1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구청 보건소 예방접종실이다.
대상은 만 5세 이상(2010년생 포함) ~ 64세 이하 주민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 1~3등급, 국가유공자다. 신분증(의료급여증, 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증 등 증명서)을 준비하면 된다.

구는 어르신들의 예방접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동주민센터, 노인복지회관, 사회복지관을 비롯한 지역 내 아파트 등에 안내문을 배부하고 포스터를 게시하는 등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구는 지난 2013년에는 2만3922건, 2014년에는 2만4261건의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무료 예방접종을 통해 어르신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의료비용 부담을 줄이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