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3번째로 굴러가는 달구지 콘서트... ‘그 여름밤의 오빠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달구지 콘서트

달구지 콘서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28일 오후 8시 ~11까지, 장흥군 탐진강변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통기타 연주, 동화낭독, 클레페리 연주 등 다양한 문화공연 마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매월 장흥과 강진을 오가며 펼쳐지는 노천 문화공연 달구지 콘서트가 28일 오후 8시 장흥군 탐진강변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열린다.
장흥군 탐진문화예술포럼(회장 조영현)이 주관하는 이번 콘서트는 ‘그 여름밤의 오빠들’이라는 제목으로 개최된다. 40~50년 전 여름밤을 달구었던 오빠들의 하모니카 소리와 기타 연주를 들어보자는 것.

출연진은 모두 누군가의 오빠들이다. 콘서트의 서막은 강진 지역 통기타의 원조인 김영수(강진예인회) 씨가 장식한다. 이어 신호웅(장흥영화사 대표) 씨가 반주 없이 노래를 부르고, 조영현 씨의 클레페리(일명 똑딱이) 연주가 이어진다. 풀피리 연주가 권형윤 씨는 나뭇잎과 풀잎 악기로 관객들에게 추억의 노래를 선물한다.

달구지콘서트의 고정프로그램인 김해등(동화작가), 신현미 씨의 동화낭독도 빠지지 않는다. 13년간 하모니카에 빠져 산다는 문봉주 씨의 하모니카 연주, 문승욱 씨의 색소폰 연주도 준비되어 있다. 이영송 유치초중학교장은 여름강가에 어울리는 가곡을 준비했다.
‘그 여름밤의 오빠들’을 생각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기타 연주다. 싱어송라이터 김영수, 며칠 뒤에 고국으로 돌아갈 벤자민 존슨(Benjamin Johnson, 미국)의 고별 무대, 미래의 오빠들인 김준헌(용산중2), 김어진(용산중2)의 기타 합주 및 노래도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무대에 오를 이들은 장흥종합사회복지관 통기타 그룹 블루진(박범서 외 4명)이다.

관람비는 없으며, 간단한 먹거리를 구할 수 있는 작은 장터도 열린다. 시골 화가의 우리밀 빵인 ‘잼빵’과 장흥의 야생차를 발효시킨 다소원의 ‘청태전’등을 구입할 수 있다.

33회째를 맞은 달구지 콘서트에는 판소리계의 신동으로 불렸던 ‘유태평양’씨를 비롯해 싱어송라이터인 ‘백자’와 ‘인디언 수니’도 공연을 했다. 한승원, 이대흠, 김해등을 비롯한 지역출신 문학인들의 참여도 돋보인다. 독일에서 온 ‘한바허마르크트블래져’팀의 공연과 광주의 엔시안요들클럽도 달구지 콘서트 무대를 빛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