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역 마제스타시티, 강남 최고 수준 주차용량으로 임차인 편의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강남 최고 수준의 주차용량과 도심 빌딩 대비 2배 이상의 주차 공간 확보
- 동급 빌딩 대비 국내 최대 넓이 주차램프 폭 8.4m로 주차 시 임차인 편의 확대
- 기계식이 아닌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 적용으로 임차인들의 편리함과 쾌적함 극대화
- 지하 3층까지 5톤 탑차가 들어갈 수 있는 높은 천장고 마련으로 입주 시 편리함 제공
마제스타시티

마제스타시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오피스 및 식당, 학원 등이 밀집되어 있어 유독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에서 주차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강남 지역은 2005년 이후 관련 법에 따라 주차장설치제한지역으로 지정되어 강남권(GBD)에 위치한 오피스 빌딩의 경우 충분한 주차대수를 보유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부동산 자산관리업체 메이트플러스가 강남권에 있는 연면적 1만평 이상 규모의 오피스 빌딩을 대상으로 주차대수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05년 이후에 설립된 오피스 빌딩 중 500대 이상의 주차시설을 갖춘 빌딩은 삼성 서초사옥 한 곳에 지나지 않으며, 대부분이 200~400대 사이의 주차 공간만을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다.
임차인뿐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이 잦은 오피스 건물의 경우 차량보다 턱없이 부족한 주차공간으로 인해 별도로 유료주차장을 임대하거나 부득이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임차인들이 적지 않다.

마제스타시티, 강남 최고 수준의 주차용량 확보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01-1번지에 건설 중인 ‘마제스타시티’는 이러한 임차인들의 주차공간에 대한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임차인들의 편의를 확보하기 위해 강남 최고 수준의 주차용량을 마련했다.
마제스타시티는 2007년 삼성 서초사옥 준공 이후 강남 역세권에 10년만에 공급되는 연면적 82,838㎡의 매머드급 규모의 오피스 빌딩으로 지하 7층~지상 17층, 2개동으로 건설 중이다. 오피스 빌딩의 총 주차대수는 636대로 임대면적으로 산정 시 39평당 1대 수준의 여유로운 주차용량이며, 이는 도심 빌딩 대비 2배 이상에 해당된다.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 적용으로 임차인 편의성 확보

또한 주차장은 기계식이 아닌 100% 자주식 주차시스템을 적용해 임차인들의 편리함과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자주식 주차장은 기계식 주차장과 달리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 주차하는 방식으로, 기계식 주차장보다 주차 시간이 적은 데다 기계를 이용하지 않아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계식 주차장의 입 출차 시간은 자주식보다 몇 배 더 걸리며, 이로 인해 출퇴근 시간대 기계식 주차장 진입에 따른 지정체 현상 등으로 기계식 주차장을 기피하는 운전자가 적지 않은 점을 감안했다.

지하 3층까지 5톤 탑차가 들어갈 수 있는 구조로 입주 시 편리함 제공

주차장은 지하 3층까지 5톤 탑차가 들어갈 수 있도록 천장고를 높게 구성하였으며, 이사 시 5톤 포장 이사 비용의 기준이 되는 5톤 차량이 들어갈 수 있어 임차인 입주 시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지하 3층까지 직진하여 한번에 내려갈 수 있어 운전 시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

동급 빌딩 대비 국내 최대 넓이, 주차램프 폭 8.4m확보

또한 주차램프 폭이 8.4m로 동급 빌딩 대비 국내 최대 넓이로 주차램프 진입 시 회전폭이 넓어 특히 여성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자동차 운전자의 넓은 시야확보를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일반 주차뿐만 아니라 화물하역에도 탁월하다. 이와 함께 스마트주차관제시스템을 도입을 통해 임차인들의 편의를 확대했다.

마제스타시티는 강남 최고 수준의 주차용량 보유 외에도 강남의 인프라와 고급스러운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희소성 있는 곳에 있다는 위치적 장점과 인근에는 여의도공원 2.4배 면적 54만㎡의 청정 녹지 지역인 서리풀 공원과 몽마르뜨 공원이 있어 자연친화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호선 서초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며 도심(CBD)지역, 여의도(YBD)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교통환경 또한 뛰어나다. 서울 중심부뿐만 아니라 외곽지역으로 이동하는데 편리한 자리에 입지하고 있어 판교, 분당, 용인 수원 등 강남 남부의 주거단지로의 접근성 또한 높다.

또한, 내년 강남순환고속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인근 지역의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서초구 서초동에 있는 장재터널 공사가 정보사령부 이전과 함께 2015년 9월에 착공 예정이며, 장재터널이 개통될 경우 그동안 단절된 서초동과 방배동이 바로 연결되어 서초권역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며 지역의 위상 또한 제고될 전망이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01-1번지에 소재하고 있는 마제스타 시티는 2017년 6월 준공예정이며 현재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문의: 1644-1770)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