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향과 패키지 선봬…유통채널별 차별화 마케팅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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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는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가 올해 상반기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고 26일 밝혔다.
트레비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3월부터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 매달 30억원∼50억원씩 판매됐다.
상반기 매출에서 향(Flavor)을 기준으로 나눠 볼 때 라임향과 레몬향은 각각 40%를 차지했으며 무향 제품인 플레인은 12%, 지난 4월에 선보인 자몽향은 8%의 비중을 차지했다.
용기 기준으로는 휴대하기 간편하고 여러 번 나눠서 마실 수 있는 페트 제품이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했으며 상반기에 선보인 트레비 라임 300㎖ 소용량 페트도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다양한 향(4종)과 패키지(5종)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피트니스센터, 클럽, 워터파크 등에서 20∼30대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시음 이벤트, 유통 채널별 차별화된 마케팅 등이 주효해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올해 800억원∼1000억원(국내 RTD 탄산수 기준)으로 규모가 커질 것이 확실시되는 국내 탄산수 시장의 성장세를 트레비가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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