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해운 '케이영흥' 명명식 열어…5개 발전사 유연탄 수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SK해운은 30일 성동조선해양 통영조선소에서 15만1000DWT급 벌크선 '케이 영흥'호 (K. YOUNGHUNG)의 명명식을 가졌다.

'케이 영흥' 호는 8월 초 인도돼 호주석탄수송에 투입된다.
SK해운은 2033년까지 18년 동안 연간 약 120만 톤에 달하는 유연탄을 운송해 총 2억5000만 달러 규모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SK해운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사모펀드를 활용, 장기저리의 고정금리로 18년 간 선박 건조 금융을 조달했다. SK해운은 향후 금리변동에 상관없이 일정 수준의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라고 설명했다.

'케이 영흥'호는 한국 남동발전을 비롯한 한국전력 산하 5개 발전사가 주도한 공동 발주 입찰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이다.
2013년 5개 발전사는 국내 선사와 조선사를 대상으로 케이프 사이즈 석탄 전용 운반선 9척에 대한 공동 발주 입찰을 실시했다.

SK해운은 이전부터 한국전력 전용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점과 침체된 해운산업 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달성한 점 등을 인정받아 2척을 낙찰받았다.

SK해운은 2016년에도 벌크전용선 2척을 추가로 인수한다. 이를 통해 국내 발전 5개사 모두에 전용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백석현 SK해운 사장은 "케이 영흥호는 한국 남동발전과 첫 번째 체결된 장기 계약에 투입된 선박으로 앞으로도 양사간 진정한 협력자 관계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SK해운의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수송 서비스를 통하여 국내 발전산업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