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U대회]광주은행, 다방면 지원 “땡큐 광주뱅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은행은 광주U대회에 참석한 외국인 선수단의 편의를 위해 선수촌 및 미디어센터에 4곳의 점포를 운영하며 휴일 없이 환전서비스 및 심판수당 지급 등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광주U대회에 참석한 외국인 선수단의 편의를 위해 선수촌 및 미디어센터에 4곳의 점포를 운영하며 휴일 없이 환전서비스 및 심판수당 지급 등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선수촌내 환전 및 금융 서비스, 임직원 경기관람 및 후원에도 최선"

[아시아경제 노해섭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공식 후원은행인 광주은행(은행장 김한)이 지역대표은행으로서 광주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행사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먼저 광주은행은 광주U대회에 참석한 외국인 선수단의 편의를 위해 선수촌 및 미디어센터에 4곳의 점포를 운영하며 환전서비스 및 심판수당 지급 등의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고 있다. 이들 점포는 대회기간 중 휴일 없이 저녁 7시까지 연장 근무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U대회 개막 직후 환전수요가 몰리자 밤 10시까지 운영되기도 했다.

특히 광주은행은 이들 점포에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인력을 배치해, 환전 업무 중 자연스럽게 외국 선수들에게 광주전남 볼거리, 먹거리 등을 안내하며 외국 선수들에게 “땡큐, 광주뱅크”라는 감사인사를 연일 받고 있다.

업무지원에 나선 광주은행 주수영 행원은 “업무를 마감하려면 밤 9시를 넘기기 일쑤지만,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적 스포츠 대회에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광주은행 임직원들이 10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U대회에 직접 참여하기 위해 업무시간을 쪼개 시간을 내어 광주 U대회 여자 배구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광주은행 임직원들이 10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U대회에 직접 참여하기 위해 업무시간을 쪼개 시간을 내어 광주 U대회 여자 배구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와 함께 광주은행은 김한 광주은행장을 포함 45명의 임직원이 U대회 성화 봉송에 직접 참여한데 이어, 관람객이 줄어드는 평일 업무시간을 쪼개 지난 6일부터 오는 13일까지 500여명의 임직원들이 펜싱, 유도, 수구 등 비인기 종목 단체 관람에 나서고 있다.
또한 광주은행은 3천만원 상당의 입장권을 구매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배부해 시민들의 직접적인 대회 참여를 독려하고, 광주전남 100여개 광주은행 지점 메인간판에 U대회 홍보 플래카드를 내걸어 대회 붐업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처럼 광주은행은 지난 2008년 광주 U대회 유치 지원을 시작으로 2015 광주U대회 공식후원은행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보이며 대회 성공개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