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젊어진 루나, 에센스 팩트로 '날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애경의 색조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가 지난 2013년 재론칭 이후 급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빠르고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을 돕는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의 배경이다.

애경은 지난 5월 루나의 매출 성장율이 전년 동기 대비 441%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매월 평균 성장율은 35% 수준으로, 내수 침체 가운데 전례없는 성장세다.
성장의 원동력으로는 루나의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가 꼽힌다. 이 팩트는 출시 이후 10일만에 GS왓슨스 초도물량이 완판되고,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품절로 인한 예약판매가 5차까지 이어진 히트상품이다. 고농축 수분 에센스 함유를 통한 스킨케어 기능과 함께 빠르게 화장할 수 있는 팩트타입으로 출시 돼 화장시간을 줄여준다.

지난 2월에는 소비자의 요청에 힘입어 수분함량을 70%까지 높인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 EX를 출시하고 패션 트렌드를 접목시킨 한정판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에센스 파운팩트가 루나 전체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평균 47%, 여름시즌에는 72%까지 치솟은 상태다.

애경 관계자는 "에센스 팩트는 에어쿠션과는 달리 에센스의 촉촉함을 통한 가벼운 밀착력이 커버력을 높이고 피부 속 당김까지 최소화한다"며 "모든 여성 소비자가 화장품 구매시 고려하는 요소를 충족시킴으로써 에어쿠션에 대응할 만한 스테디셀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