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인 지역 새 명소로 자리잡은 '경인 아라뱃길', 관광객 유입 위한 숙박시설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최근 경인 아라뱃길이 수도권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르며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경인 아라뱃길 인근에서는 매주 일요일 저녁 8시에 '현대크루즈 음악 불꽃 축제'가 진행된다. 이 축제는 경쾌한 음악과 함께 경인 아라뱃길의 하늘 위를 불꽃으로 수놓아 장관을 이루며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대 유람선 내부 및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웨스트존 아라뱃길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6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음악과 화려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축제 외에도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개장으로 쇼핑과 레저ㆍ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게 되면서 경인 아라뱃길을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다.

지난 2월 말 김포여객터미널 바로 뒤쪽으로 개장한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은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고가 수입 브랜드 54개를 포함한 총 239개 브랜드 매장으로 구성됐다.

현대 프리미엄아웃렛 관계자는 “오픈 후 사흘간 방문 차량이 7만5,000대, 추정 방문객 수는 35만 명에 달했을 정도로 많은 사람이 방문했다.”고 전했다.
경인 아라뱃길은 아웃렛 오픈과 더불어 서해5도 수산물 복합문화센터 건립, 수륙양용버스, 수상레저보트 운항, 대규모 호텔 조성 등 각종 관광 인프라들이 구축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올 하반기에 착공되는 서해5도 수산물복합문화센터는 인천 서구 경인 아라뱃길 시천교 인근 2,900㎡에 지상 3층으로 지어진다. 1층과 2층에는 서울 노량진 수산물 시장처럼 백령도, 연평도, 대청도 등 서해 5도 수산물을 판매하고, 3층은 서해 5도 관광 홍보관이 들어선다.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수륙양용버스도 운행 중이다. 수륙양용버스는 육지와 뱃길을 오가는 이동수단으로 아라뱃길 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해 북인천 지하차도까지 왕복 운행한다.

정규 운행 코스는 아라뱃길 여객터미널 ~ 국립생물자원관 ~ 시천나루 ~ 매화동산 ~ 아라마루 ~ 아라폭포 ~ 계양역 구간을 50분간 육로로 왕복하고, 아라뱃길 여객터미널에서 서해 갑문 등 아라뱃길을 수로로 15분간 왕복하는 코스이다.

오는 30일부터 경인아라뱃길 김포터미널에서는 관광객들이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오픈카 형태의 신형 보트 2대도 운항할 예정이다. 시야가 탁 트이는 오픈형 수상 보트는 현대 프리미엄아웃렛이 있는 아라마리나에서 출발해 왕복 8㎞를 운항하며, 이 보트를 빌려 한강 여의도 등도 돌아볼 수 있다.

다양한 관광산업 개발 운영과 함께 아라뱃길 인근 숙박시설도 조성된다.

김포 고촌물류단지 H1-2블럭에 들어서는 '호텔 마리나베이 코업스위트'는 지하 4층~지상 14층, 총 855실(예정) 규모다.

'호텔 마리나베이 코업스위트'는 호텔 가까이에 아라마리나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여객터미널 등이 있어 쇼핑ㆍ관광ㆍ레저ㆍ숙박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도심권에서는 볼 수 없는 수변 공간의 자연환경과 한강 조망권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김포여객터미널 2층에 분양홍보관인 아라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사업 정보와 무료 음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전화 : 02-6095-0088
경인 아라뱃길, 현대크루즈 음악 불꽃 축제

경인 아라뱃길, 현대크루즈 음악 불꽃 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