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제철 먹거리 산지직송 'G마켓이 간다'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주 참외, 광양 재첩, 무안 햇 양파 등 지역 제철 먹거리 할인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G마켓이 오는 24일까지 신선식품 산지직송 코너인 ‘G마켓이 간다’를 진행하고, ‘성주 참외’, ‘대구 미니방울순대’, ‘무안 햇양파’, ‘광양 재첩’ 등 지역 제철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표상품인 '성주 참외'(1㎏+1㎏)를 기존 판매가에서 21% 할인된 1만900원에 판매한다. 성주 참외는 당도가 높고 껍질이 얇으며 육질이 단단한 것으로 유명하다. 전남 ‘광양 재첩’도 28% 할인한 9900원에 선보인다. 선명한 빛깔에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해양수산부가 5월의 수산물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밖에 미네랄이 풍부해 달고 즙이 많은 전남 ‘무안 햇 양파’(5㎏)와 한입에 먹기 좋은 경북 ‘대구 미니방울순대’(800g*2팩)를 각각 7900원에 판매한다.
‘G마켓이 간다’는 G마켓 담당자가 직접 산지로 찾아가 상품의 생산부터 가공, 포장, 배송까지 전 과정을 경험하며, 검증된 제철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특히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동영상 정보를 제공하면서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현장감 넘치는 화면제공을 위해 ‘드론’을 통한 항공촬영을 도입하고, 전문 리포터를 출연시켜 재미까지 더했다.

G마켓은 ‘G마켓이 간다’ 이용고객을 늘리기 위해 신규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에서 신선식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 5명을 선정하여 대표상품 4가지 중 1개가 들어 있는 ‘신선식품 체험 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포장기술이 발달하고, 배송이 빨라지면서 온라인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는고객들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G마켓 신선식품 매출 성장률은 2012년 5%, 2013년 8%, 2014년 13% 등 해마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들어서도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신선식품매출이 14% 늘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