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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브랜드대상]한끼를 먹어도 '슈퍼곡물'로 건강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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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햇반 슈퍼곡물밥'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최근 식품업계에서는 '슈퍼 푸드', '슈퍼곡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연예인을 비롯한 유명 인사들이 방송이나 SNS 등을 통해 슈퍼곡물을 활용한 식단을 건강식으로 소개하며 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데다가, 한끼를 먹어도 '제대로, 건강하게' 먹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국내 대표 즉석밥 브랜드 '햇반'이 지난 3월초 출시한 '햇반 슈퍼곡물밥'이 출시 한 달 만에 생산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대박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슈퍼곡물 렌틸콩밥과 슈퍼곡물 퀴노아밥으로 구성된 햇반 슈퍼곡물밥은 출시된 이후 이달 초까지 한 달간 약 1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히트상품이라고 부를 수 있는 신제품 매출과 비교해도 높은 수준이다.

특히 할인점에서 판매되고 있던 햇반 잡곡밥 평균 매출의 80%에 이르는 매출을 올린 점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출시 한 달 만에 기존의 인기 제품에 못지 않은 판매 성과를 올린 셈이다.

햇반 슈퍼곡물밥이 출시와 동시에 히트 상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출시 전 단계부터 빅데이터를 이용해 슈퍼곡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는 점을 미리 파악하고 출시 전략을 세운 것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기준으로 슈퍼곡물에 대한 포털사이트 검색량(네이버 기준)이 전년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슈퍼곡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급격하게 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결과다.

최동재 CJ제일제당 햇반팀 부장은 "햇반이 약 19년전 국내 최초의 즉석밥으로 출시돼 지금까지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면, 이번에 선보인 햇반 슈퍼곡물밥은 즉석밥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끄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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