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최근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떠리몰'과 같은 B급 상품을 판매하는 리퍼브숍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리퍼브는 '새로 꾸미다'는 뜻의 '리퍼비시'(refurbish)의 약자로, 전시·반품 상품 등을 재판매하는 것을 뜻한다. 리퍼브숍에서는 전시·반품 상품 외에도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미세한 흠집이 난 가구 등의 B급 상품이나 중고 상품을 판매한다.
온라인 쇼핑몰 '떠리몰'에서는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제품, 스크래치 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떠리몰'은 이 같은 방법으로 지난 한 해 동안 버려질 수도 있었던 100억원 상당의 식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했다.
현재 '떠리몰' 공식사이트는 방문자 폭주로 접속이 마비된 상태다.
게재된 글에는 "현재 사이트 접속자 폭주로 인하여 서버가 잠시 다운됐습니다"며 "떠리몰 시스템 구축팀이 현재 열심히 복구하고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사이트가 복구 되는대로 안내 메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고 적혀있다.
떠리몰은 이메일 주소를 남긴 방문자에게 1000원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고 덧붙여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자극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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