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최근 알뜰족 사이에서는 '떠리몰', '임박몰', '이유몰' 등 B급 상품을 최대 90%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리퍼브숍이 인기다.
'떠리몰'과 '임박몰', '이유몰' 등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이나 미세한 흠집이 난 상품 등 B급 상품을 판매하는 리퍼브숍이다.
'떠리몰' 등 리퍼브숍의 인기 비결은 가격경쟁력이다. 리퍼브숍에서는 새것과 다름없는 제품을 평균 30~7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 '떠리몰'의 경우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제품, 스크래치 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떠리몰'은 이 같은 방법으로 지난 한 해 동안 버려질 수도 있었던 100억원 상당의 식품을 정상 판매했다.
'임박몰' 또한 B급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경기 침체에 따라 알뜰 쇼핑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떠리몰·임박몰·이유몰'의 매출 고공행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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