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협, 제13기 글로벌무역인턴 파견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무역협회는 11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제13기 글로벌무역인턴십 파견식을 개최했다. 13기를 맞는 글로벌무역인턴십은 무역협회가 2000년도부터 시행해 15년간 192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장수 정부해외인턴 프로그램이다.

36개 대학 53명의 연수생들은 지난 3월 4주간 무역협회 산하 무역아카데미에서 해외 무역상사업무 수행에 필요한 무역실무, 해외마케팅, 비즈니스 외국어 등의 사전 교육을 통해 예비 무역인으로서의 소양을 다졌다. LG전자 스웨덴법인 파견 예정인 김준호씨(중앙대, 27, 남)는 "해외취업을 꿈꾸며 지난 4주간 많은 준비를 했다"며 "대한민국의 예비 국가대표 무역인으로서 우리의 우수한 제품을 전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13기 연수생들은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미국, 유럽연합(EU), 중국, 일본 등 주요 교역국을 비롯해 아랍에미리트(UAE),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의 전략시장을 포함한 15개국의 대기업 종합상사, 우수 중소·중견기업 등 43개사에서 인턴 근무를 수행하게 된다.

글로벌무역인턴십 파견기업들은 6개월간의 인턴십 종료 후 근무평가에 따라 바로 현지 채용될 수 있도록 무협과 기업간의 약정이 체결돼 있다. '제2의 장그래'를 꿈꾸는 미래 무역인재들은 인턴십과 동시에 해외취업을 위한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김학준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우수한 예비 무역인재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업계가 원하는 맞춤형 글로벌 무역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하반기 제14기 글로벌무역인턴십은 오는 6월 말 모집 예정이며 대학교 4학년 재학생 및 졸업생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14기 글로벌무역인턴은 8월 4주간의 국내교육 이후 9월부터 6개월간 전세계에 파견될 예정이다. 지원은 정부해외인턴십 사이트(www.ggi.go.kr)에서 가능하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