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경찰학과 스파이 팀, 인도 해외학술연수탐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남대학교 경찰학과(학과장 이경희) SPIE(팀장 서용준·2년) 팀이 1월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인도 남서쪽 마하라쉬트라주를 방문해 해외학술연수탐방을 실시했다.

호남대학교 경찰학과(학과장 이경희) SPIE(팀장 서용준·2년) 팀이 1월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인도 남서쪽 마하라쉬트라주를 방문해 해외학술연수탐방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경찰학과(학과장 이경희) SPIE(팀장 서용준·2년) 팀이 1월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인도 남서쪽 마하라쉬트라주를 방문해 해외학술연수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학술탐방은 호남대 인문사회과학연구소(소장 심연수)와 학술교류를 심도있게 진행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마 교황청 설립 대학교 푸네(Pune) JDV의 쿠루빌라 철학학부 학장(호남대 인문사회과학연구소 편집위원)과 빅터 교수(Goa주 레이첼신학대학)의 현지 지도를 받아서 실시됐다.

팀장 서용준 학생을 비롯해 문송화, 천아림, 최민경(3년) 씨 등 4명의 학생들은 인도 마하라쉬트라주의 ‘푸네’와 고아주에 위치한 명문 푸네대학교 등을 방문했다. 또 현지 푸네 경찰서와 고아 경찰서의 허가를 받아 각 지역의 경찰서 1곳을 방문해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며 인도 경찰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인도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아울러 인도의 치안 시스템과 테러리즘에 대처하는 경찰관들의 모습을 관찰하면서 인도 경찰과 치안현황에 대해 이해했으며, 한국과 인도의 경찰 시스템에 대한 차이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국가 경찰 시스템인 한국 경찰과 지방자치 경찰제인 인도경찰을 통해 인도 자치경찰과 한국 경찰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전공심화 과정을 위한 해외학술탐방연수’ 프로그램은 다양한 전공학생들이 해외문화를 직접체험하며 타문화의 이해를 통해 국제화 마인드를 습득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학습 성취동기 부여 및 리더십을 고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한편 2013년부터 십 수명의 경찰관채용시험 합격자를 배출한 호남대 경찰학과는 2015년에는 세계 최강국 미국의 경찰시스템을 학습할 기회를 갖고자 노력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뚫었다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