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안동찜닭 전문점의 원조 브랜드 봉추찜닭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벌이고 있는 봉추푸드시스템은 지난 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마오왕 트레이딩 그룹(Maowang Trading Group)과 캄보디아 지역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본사가 현지 기업에 브랜드 사용 권한과 매장 개설, 사업 운영권을 부여하는 계약 방식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봉추찜닭은 찜닭 브랜드 최초로 캄보디아 현지에 진출하게 됐다.
봉추찜닭 관계자는 "봉추가 갖고 있는 안동찜닭의 참맛에 캄보디아 현지파트너의 영업력이 더해진다면 목표달성은 어렵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싱가포르, 미국, 태국 등지로 해외 점포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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