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천서 한겨울 ‘알몸마라톤대회’…“이쯤 추위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일 오전 모산동 의림지 쉼터광장…5일까지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에 신청, 참가종목 5km와 10km, 알몸 많이 드러내는 사람에겐 ‘포토제닉상 우선권’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한겨울 ‘알몸마라톤대회’가 이달 중순 충북 제천서 열려 눈길을 끈다. 이 대회는 해마다 전국에서 1000여명이 참가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다.

올해로 11번째인 ‘제천의림지 알몸마라톤대회’는 오는 18일 오전 제천시 모산동 의림지 쉼터광장에서 열린다.
참가자격은 남녀노소 제한 없이 누구나 뛸 수 있다. 다만 대회성격에 걸맞게 참가자의 복장이 중요하다. 남자의 경우 반바지나 타이즈만 입어야 한다. 여자는 탱크탑, 스포츠브라, 민소매 및 반바지나 타이즈차림이어야 한다.

특히 벗은 몸을 많이 드러내는 사람에겐 ‘알몸마라톤대회 포토제닉상’ 우선권이 주어진다. 그러나 그날 날씨가 어떨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포토제닉상을 노리고 지나치게 알몸으로 뛰는 건 삼가야한다는 게 주최 쪽의 주문이다.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참가자들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보험을 가입할 수 없으므로 각자 건강상태를 감안, 신청하고 사고가 나면 응급처치 외엔 어떤 책임도 질 수 없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참가종목은 5km와 10km. 5km는 의림지쉼터를 떠나 의림대로 교차로를 지나 풍년분식 앞을 돌아 다시 의림지 쉼터로 돌아오는 코스다. 10km는 의림지쉼터~의림대로 교차로~현대병원사거리(우회전)~제천우체국~하소하나로쇼핑(우회전)~신월교차로(우회전)~북부순환로~의림대로 교차로(좌회전)~의림지쉼터에 닿는다.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 주최하고 제천시 육상연합회,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 금수산마라톤클럽이 공동주관하는 이 대회는 오전 10시 참가선수들이 모여 몸을 푼 뒤 11시부터 실력을 겨룬다.

참가비는 5km 10000원, 10km 15000원. 완주자에게 기념메달, 기념품, 점심식사를 준다. 5km와 10km 종목별로 남녀 각 1∼7위 상패와 부상이 돌아간다. 포토제닉상, 특별상과 행운권추첨으로 상품도 준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5일까지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제천시 청전동 4-H화원 내, ☏043-643-6677)로 신청하면 된다. 메일(jcmarathon@hanmail.net), 인터넷((www.jecheonmarathon.net)으로도 할 수 있다. 신청자는 참가비를 입금(농협 351-0748-3227-83 채주 제천마라톤조직위원회)해야 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