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 원전하나 줄이기 3년 연속 최우수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코공원 조성, 건물에너지사용 전광판 설치 등 에너지절약 분야 높은 평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서울시 주관 2014 원전하나 줄이기 인센티브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돼 인센티브 4500만원을 받았다.

2012년, 2013년에 이어 3년 연속 최우수구 수상이다.
이성 구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원전하나 줄이기는 서울시가 에너지 사용증가에 따른 전력수급난 해소, 온실가스 감축 등 에너지 절약 시민실천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원전하나 줄이기 평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 9월까지 25개 자치구의 사업 성과에 대해 ▲신재생에너지 생산 ▲에너지 효율화 ▲에너지 절약 등 3개 분야, 6개 항목, 12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구로구는 에코 공원 조성, 건물 에너지 사용 정보 표출 전광판 설치, 자동차 공회전 제한 준수 강화, 에너지 클리닉 홍보 활성화 등 사업을 펼쳐 에너지 절약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분기별로 진행된 서울시 에코마일리지제 평가에서 평가기간 내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재생에너지 생산 분야에서는 고척근린공원의 지열발전기와 소형풍력 가로등 설치로 에너지 효율화 분야에서는 전문가 재능기부를 활용한 에너지 다소비건물 기술컨설팅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도 녹색구로환경위원회, 원전하나줄이기 구민위원회 등 에너지 환경 정책 자문기구와 구로의제21실천단, 그린스타트네트워크 등 환경단체 등 민간단체와 함께하는 ‘가자! ⑤h, yes'도 이목을 끌었다.

‘가자! ⑤h, yes'운동은 에너지 절약 나부터 실천, 사랑의 불끄기, 건강한 온도·옷맵시, 고효율 제품 사용, 차량 공휴일 운영 등 5가지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이다.

구는 이와 함께 지난 9일 환경분야 종합평가 보고회가 개최됐다. 구청 강당에서 열린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사업성과 보고와 환경분야 유공자 35명에 대한 표창식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환경단체 회원, 수상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원전하나 줄이기 3년 연속 최우수구 선정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없이는 불가능한 성과다”며 “일년동안 고생해 주신 환경단체와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