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천시 '3년연속 공중위생업무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종수정 2014.12.18 13:12 기사입력 2014.12.18 13: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가 2014년도 전라남도 공중위생업무 추진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상 및 유공공무원 상을 받는다.

이번 평가내용은 ▲ 공중위생 조직·인적 구성 및 업무 추진의 활성화 여부 ▲ 업소 위생관리의 적극성 ▲무신고 및 위반업소 관리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수준평가 ▲명예공중위생감시원 활동 등 시민참여도 ▲공중위생 영업자 위생교육 및 사후관리 ▲자체 특수시책 분야 등이다.

시는 조직과 인력이 열악함에도 공중위생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 공중위생업소 지도점검 실천율이 초과 달성됐다.

특히 숙박업소 먹는 물 수질검사를 실시해 투숙객들에게 청결하고 안전한 먹는 물을 제공하는 한편 공중위생업소 앞 계절 꽃 화분 놓기를 전개해 순천시를 찾는 관광객에게 순천만정원의 이미지를 부각 시켰다.

올해 수상으로 순천시는 2012년부터 연속 3년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는 성과를 거뒀다.
조천수 보건위생과장 은 “글로벌 시대에 걸 맞는 공중위생업의 수준 향상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서비스이용자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업종별로 더 좋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