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힐링시티 땅끝해남에서 을미년 새해의 꿈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넘이 축제

해넘이 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땅끝 해남에서 을미년 새해맞이 행사들이 열린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갑오년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제 19회 땅끝 해넘이해맞이 축제’와 ‘2015년 북일면 오소재 해맞이 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일출과 일몰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제19회 땅끝 해넘이해맞이 축제’는 12월31일 오후 5시 땅끝전망대에서 올리는 해넘이 제례와 해넘이 관람으로 막을 연다.

또한 19시부터 24시까지 땅끝마을 주차장에 설치한 주무대에서 땅끝 송년 페스티벌과 관광객 노래자랑, 각설이 품바 공연, 촛불의식, 달집태우기 등 다양한 행사가 5시간 동안 이어지며 갑오년의 마지막 밤을 뜨겁게 달구게 된다.

이튿날인 1월 1일에는 땅끝전망대에서 7시부터 해맞이 징치기와 새해맞이 축하메시지 전달 및 덕담 나누기로 축제를 훈훈하게 마무리한다.
해맞이 축제

해맞이 축제

원본보기 아이콘

1월 1일에도 새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2015년 오소재 해맞이 행사’가 해남군 북일면 오소재 쉼터에서 열리는데, 2012년부터 차와 떡국 나눔으로 군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해오고 있다. 풍물놀이와 해맞이 기원제, 떡국 나눔 등을 통해 행사 참가자들이 어우러져 신년 덕담을 나누며 새해를 계획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힐링시티, 땅끝 해남에서 열리는 새해맞이 행사들이 관광객들과 군민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과 더불어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희망찬 을미년 새해를 설계하는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12월 31일 일몰시간은 17시 33분이며, 1월 1일 일출시간은 07시 40분이다.

‘제 19회 땅끝 해넘이해맞이 축제’와 2015년 오소재 해맞이 행사‘ 관련 문의는 땅끝 해넘이해맞이 축제 추진위원회 061)530-4810과 북일면 오소재 해맞이 추진위원회 061)533-0270으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