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올해 장기화된 불황 속 소소한 기분전환 아이템이 대중의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NS홈쇼핑은 지난 1월1일부터 12월9일까지 총 주문수량을 기준으로 2014년 ‘연간 히트상품 BEST 10’을 집계한 결과 전체10개 중 집에서 가볍게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이 9개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간 히트상품 1위는 달팽이 점액 추출성분 80%가 함유돼 있어 전문 에스테틱샵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피부관리가 가능한 ‘엘렌실라달팽이 크림’이 차지했다.
이어 2위는 미용실 가지 않고도 흰머리나 새치를 집에서 손쉽게 커버할 수 있는 ‘엘크릿 헤어틴트 브러쉬’가, 3위는 천연 셀룰로오스 화이바 함량을 강화해 바르면 바를수록 속눈썹 연장 효과를 보이는 ‘신데렐라 마스카라’였다.
‘신강식 패션(6위)’과, ‘마담엘레강스패션(9위)’와 같이 6만원대에서 8만원대 사이의 가격대로 경제적 부담은 적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패션상품도 강세를 보였다.
술자리도 점점 늘어나면서 야식이나 가벼운 술안주로 좋은 ‘동원왕만두(4위)’와 ‘완도활전복(7위)’도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직화 소시지와 치킨 등 집에서 가볍게 술안주 만들 수 있는 ‘에브리데이 에코그릴 자이글심플 (6위)’도 큰 사랑을 받았다.
한상욱 NS홈쇼핑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연이은 사건사고로 대한민국 분위기가 장기간 침체되면서 슬픔, 우울함을 극복할 수 있으면서도 주변의 비난을 받지 않을 무난한 케어중심의 상품이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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