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보험 가입내역 조회, 클릭 한번이면 OK!

최종수정 2014.12.13 09:40 기사입력 2014.12.13 09:40

댓글쓰기

▲생존자 인터넷 보험가입 조회제도 개선사항 비교

▲생존자 인터넷 보험가입 조회제도 개선사항 비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보험가입 내역에 대한 조회가 보다 쉬워졌다. 금융감독 당국이 이달부터 자신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한 군데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본인의 보험가입 내역을 조회하고 싶다면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두 곳 중 한 군데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험가입 조회 신청 및 결과 코너를 통해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예전에는 보험 가입 현황을 알아보려면 생명보험은 생보협회, 손해보험은 손보협회 홈페이지를 각각 방문해 조회하거나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용자들의 불만이 끊이지 않았다.

이와 함께 보험을 인터넷으로 조회할 때 본인 인증수단으로 공인인증서와 함께 휴대폰을 통한 인증방식을 새로 도입했다.

지금까지는 본인 인증 수단으로 공인인증서만 허용해 인증서 사용이 미숙한 고령층이나 다른 PC에 인증서가 설치된 사람들은 보험 가입 내역을 확인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제는 보급률이 높은 휴대폰을 통해서도 본인인증을 할 수 있도록 해 어디서나 보험가입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휴대폰 인증은 관련 시스템 정비 기간 등을 고려해 12월 중순께부터 시행될 전망이다.

다만 보험 내역 조회는 보험 유지, 실효 등 보험계약에 한하며, 새마을금고나 신협, 우체국보험은 이번 제도개선 사항에 포함을 시키지 않았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쌍수 했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