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檢, 인천 송도 재미동포타운 시행사 대표 소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검찰이 인천 송도 재미동포타운 사업시행사 대표를 소환,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인천지검 특수부(부장검사 정순신)는 3일 오전 재미동포타운 시행사인 코암인터내셔널의 김동옥 대표이사를 소환했다.
검찰은 김 대표를 상대로 재미동포타운을 추진하면서 지역 건설업체로부터 하도급 공사 발주를 대가로 금품을 받았는지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의 유착 관계 등을 조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달 지역 일부 종합건설업체들이 하도급 수주 대가로 코암인터내셔널에 수억 원을 건넨 정황을 잡고 코암인터내셔널을 압수수색했다. 이에 앞서 검찰은 이종철 인천경제청장의 집무실과 관사 등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 청장의 뇌물수수 혐의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재미동포타운 사업 관련 의혹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미동포타운은 미주 한인 이민역사의 출발지인 제물포(인천)로 귀환하는 재미동포들의 정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송도국제도시에 아파트(830가구), 호텔(315실), 오피스텔(1천972실) 및 상업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코암인터내셔널이 한동안 시공사를 선정하지 못하는 등 사업을 진척시키지 못하자 인천경제청은 지난 7월부터 지분 참여를 통해 해당 사업에 직접 참여했다. 코암인터내셔널은 현재 분양과 홍보 업무만 맡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사로 나선 송도 재미동포타운 사업은 지난달 착공해 201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