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왕의 얼굴' 서인국, 명품 광해군 연기 '합격점'… 시청률 '껑충'

최종수정 2014.11.20 13:50 기사입력 2014.11.20 13:50

댓글쓰기

서인국 이성재 [사진=KBS 제공]

서인국 이성재 [사진=KBS 제공]


'왕의 얼굴' 서인국, 명품 광해군 연기 '합격점'… 시청률 '껑충'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서인국의 광해군 변신으로 기대를 모은 '왕의 얼굴' 첫방송 시청률이 공개됐다.

2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9일 첫 방송한 KBS2 새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극본 이향희ㆍ연출 윤성식) 첫 회의 전국 평균 시청률은 7.1%다.

이는 고전을 면치 못한 전작 '아이언맨'의 최종회가 기록한 3.4%보다 3.7%포인트 상승한 기록이다.

'왕의 얼굴' 첫 회는 선조(이성재)와 광해군(서인국)의 비극적 운명의 서막을 열어 흡입력 높은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 등으로 합격점을 받았다.
'왕의 얼굴'은 서자출신으로 세자 자리에 올라 정쟁 속에서 끝내 왕으로 등극하는 광해의 성장스토리와 한 여인을 두고 삼각관계에 놓이는 아버지 선조와 아들 광해의 비극적 사랑을 담아낸 '감성팩션로맨스활극'으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같은 시간대 방송한 MBC '미스터백'은 11.2%, SBS '피노키오'는 9.4%를 기록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왕의 얼굴, 서인국이 왕이라", "왕의 얼굴, 선방했네", "왕의 얼굴, 조윤희 남장여자 인상 깊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