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자균 LS산전 부회장 "협력사 지원 아끼지 않겠다"

최종수정 2014.11.20 10:14 기사입력 2014.11.20 10:14

댓글쓰기

구자균 LS산전 부회장

구자균 LS산전 부회장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구자균 LS산전 부회장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다짐했다.

구 부회장은 20일 청주 소재 1,2차 협력회사 생산현장을 방문해 11개 협력업체 대표들의 건의사항을 듣고 동반성장 협약식을 가졌다고 LS산전이 밝혔다.

협력사 대표들은 구 부회장에게 LS산전의 사업전략과 향후 운영방향에서부터 품질혁신을 위한 모기업의 전문가 파견, 자금지원, 재고 상황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구 부회장은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는 상황에서 협력회사의 역량이 세계 시장에서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1차는 물론 2차 협력사도 LS산전의 제2의 사업장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전문가를 파견해 품질 혁신을 가속화하고 거래지급조건 역시 LS산전과 1차 협력사 간의 조건 수준과 동등하게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CEO로서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LS산전은 장기적으로 협력회사를 육성하고 품질 혁신을 이루기 위해 협력회사 간에도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관계가 구축돼야 한다는 공감대에 따라 LS산전과 1차, 2차 협력사 등 3자간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LS산전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직·간접 금융지원, 품질전문가 파견, 기술나눔제도 참여, 상생결제시스템 지원, CPO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