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비알코리아,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5년 연속 선정

최종수정 2014.11.20 08:38 기사입력 2014.11.20 08:38

댓글쓰기

비알코리아가 ‘2014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왼쪽부터 김정희 품질경영팀장, 김희원 경영기획실장, 김지현 품질경영팀 대리

비알코리아가 ‘2014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왼쪽부터 김정희 품질경영팀장, 김희원 경영기획실장, 김지현 품질경영팀 대리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던킨도너츠와 배스킨라빈스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4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경영전략 및 중장기 경영 실적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만족 품질보증시스템 운영 실적 등 총체적인 품질경영 실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매년 선정된다.

비알코리아는 기업의 핵심비전 중 하나인 ‘고객만족경영’의 일환으로 품질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체계적인 인적자원 관리, 다양한 사내제도를 통한 조직의 신뢰감 형성 등의 품질경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품질경영 및 이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원료 입고부터 생산, 배송, 판매에 이르는 전 단계를 추적 관리하고 있다. 또한 2012년에는 식품접객업과 커피로스팅센터 HACCP인증, FSSC 22000(국제식품안전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3월에는 품질경영 강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를 도입했다.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는 가맹점의 자발적인 품질개선 활동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부여해 가맹점의 경영역량 및 가치를 향상시키고, 우수가맹점 발굴 및 우수사례를 타 가맹점에 확산시켜 상생경영을 실현하고자 도입한 것이다.

비알코리아는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를 도입하는 등 통합적인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비알코리아는 1985년 설립 이후 기업의 핵심가치인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향상은 물론 모든 소비자들에게 행복과 감동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