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JYJ 둘러싼 5만 명 가족들…'감격의 도쿄돔'(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JYJ(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JYJ(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일본=유수경 기자]"항상 그 자리에 있어주는 게 너무 고맙습니다."

국내 가수 중 JYJ처럼 파란만장한 일들을 겪은 젊은이들이 또 있을까. 힘든 시간들을 견뎌내고 든든한 팬들을 잔뜩 거느린 이들의 모습을 보니 왠지 코끝이 찡해지는 기분이 든 건 비단 기자뿐만이 아니었을 터다.
JYJ는 19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4 'JYJ JaPan Dome Tour 이치고 이치에'로 팬들을 만났다. 이치고 이치에는 '평생 단 한 번뿐인 만남'이라는 뜻. 이번 투어를 통해 멤버들은 폭발적인 라이브 무대를 비롯해 더 화려해진 퍼포먼스로 눈 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했다. 18~19일 이틀 동안 하루 5만 명씩 총 10만 여명의 팬들이 자리해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지난 7월, 3년 만에 정규 2집으로 돌아온 JYJ는 다양한 광고와 화보 등으로 활동하며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선주문만 12만장을 기록, 지상파 음악 방송에 출연하지 못함에도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를 점령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 앨범은 아시아, 남미, 유럽에 걸쳐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이어 8월 서울 잠실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8개 도시 아시아투어에 나선 JYJ는 10만 여 팬들과 소통에 성공했다. 이후 개인 활동과 휴식 등을 거쳐 3개월 만에 돔 투어로 뭉쳐 한층 탄탄해진 팀워크와 화려해진 무대 매너를 뽐냈다.
JYJ(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JYJ(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도쿄돔 공연에 나선 JYJ 멤버들은 '가족' 같은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다. 멤버들끼리는 물론, 팬들과도 한마음으로 뭉쳐 즐거운 대화를 나눴고 그 어느 때보다 편안한 소통으로 행복한 공연을 이끌었다.
공연에 앞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김준수는 "옛날에는 우리가 언제까지 함께 갈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가슴 한편에 자리잡고 있었다"며 "이제는 그런 게 두렵지 않다. 한 달 동안 연락을 안 하다가 만나도 어제 만난 것처럼 대화를 나누고, 그런 자연스러움이 너무 좋다"고 밝혔다.

박유천은 "문제가 생기거나 대화가 필요할 때 항상 그 자리에 있어주는 멤버들이 고맙다"고 말했고, 김재중은 "기댈 데가 있다는 그 자체가 힘이 된다. 예전에는 그러지 않았지만 이젠 멤버들에게 힘들면 힘들다고 얘기할 수 있게 됐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이번에 드넓은 도쿄돔을 꽉 채운 팬들의 야광봉보다 빛난 것은 멤버들 간의 우정과 가족적인 포근함이었다. 팬들은 이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귀를 기울였고, 함께 웃고 울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JYJ는 오랜 시간 전(前) 소속사와의 분쟁 등을 겪었기에 꾸준한 사랑을 보내준 팬들이 더욱 특별할 수밖에 없다.

19일 공연은 단체군무가 빛난 오프닝 무대로 막을 열었으며 '바보 보이' '렛 미 시' '인 헤븐' 등으로 하모니를 과시했다. 이후에는 각 멤버들의 솔로 무대가 이어졌다. 김재중은 대선배 조용필의 곡 '아루키타이'를 열창해 눈길을 모았고, 박유천은 여성 댄서들과 섹시한 안무를 선보여 분위기를 후끈 달궜다.
JYJ(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JYJ(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김준수는 '인크레더블'로 폭발적 에너지를 발산하며 감탄을 자아냈고, '소 소' '찾았다' 등으로 세 사람은 다시 한 무대에 올랐다. 이후 팬들과의 제법 긴 대화가 이어졌는데, 멤버들의 재치 넘치는 말솜씨가 일품이었다. 능수능란한 일본어로 주고 받는 대화들은 자칫 늘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다잡았고, 노래만 부르는 공연이 아니라 '소통'을 중요시하는 JYJ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부분이기도 했다.

이후 '백 시트' '비 더 원' '발렌타인'으로 흥을 돋운 JYJ는 일본 싱글 수록곡 '웨이크 미 투나잇'을 도쿄돔에서 처음 공개하기도 했다. 총 24곡을 무대 위에서 정성껏 부른 멤버들은 앵콜 곡까지 혼을 담아 열창하며 공연을 훈훈하게 마무리했다.

남들이 평생 살면서 겪을 희로애락을 20대에 모두 겪은 것 같다고 밝힌 JYJ. 그들이 무대 위에서 쏟아내는 땀과 열정은 그래서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는지도 모른다. 시간이 지날수록 반짝반짝 빛나는 이들의 앞길을 많은 이들이 응원하고 있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